다가오는 12월 20일에 예정된 5호선 연장 발표에 대해 다루려 합니다. 이 발표는 김포시와 인천시의 입장에서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. 이에 대한 주요 사항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요약하여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목차
- 5호선 연장 발표
- 김포시와 인천시안
- 5호선 연장 노선
- 투자 관점
- 결론
5호선 연장 발표
5호선 연장은 12월 20일 국토부 신임 장관예정자 청문회 발표 때를 예상합니다. (관련 자료)
김포시안
- 인천 검단신도시 지역에 1개의 노선만 허용
- 서울시 건설폐기물장 및 철도 차량기지 이전 합의 (김포시 안으로 채택될 경우)
인천시안
- 검단신도시 내 3개의 정차역 요구
- 전 국토부 장관 원희룡 인천 계양 출마 예정 (관련 기사)
위 사항을 보았을 때 서로의 이슈 사항이 어떻게 해결될지를 생각해 보시면 되겠습니다. 다만 현 국토부 장관 원희룡이 인천에 출마를 하기 때문에 선물을 들고 인천에 출마를 할지, 이미 상당 부분을 희생한 김포시에 안대로 될지 지켜보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.
5호선 연장 노선
인천시와 김포시 안에 따라 각 노선도가 다르게 형성될 가능성이 있습니다.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김포시 노선
- 시네마 폴리스역
- 풍무역
- 검단 102역
- 불로역
- 장기역
인천시 노선
- 시네마 폴리스역
- 풍무역
- 검단 101역
- 원당역
- 102역
- 불로역
- 장기역
김포시는 검단신도시에 1개의 정차역을, 인천시는 3개의 정차역을 요구하는 상태입니다.
투자 관점
과거 제 자료를 보게 되면 두 시에 대립이 안되는 지역을 한번 생각해 보면 좋을 것이다라는 의견을 드렸었는데 바로 풍무역과 장기역이었습니다. 그러나 현재는 발표가 임박한 시점에서 발표의 결과를 지켜보고 투자에 임해도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.
인천시 노선 채택시
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은 검단시도 시가 되겠습니다. 3개의 정차역이 생기는 부분이니 많은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이죠 인천시 안대로 가게 되면 102 역사 대신 101 역사에 정차역이 생기게 되는 것이니 검단신도시 내부적으로도 참 많은 갈등이 있습니다.
결론
12월 20일 대략적인 결론이 매듭지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. 내년 선거를 대비하는 정치권의 이슈 사항으로 아주 좋은 사항이죠 다만 우리가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똑똑하게 잘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. 이미 해당 지역에 집을 매수하신 분들은 현명하게 기다리면서 이 모든 순간들을 잘 이겨 나아가실 길 바라겠습니다.
김포 5호선 연장 편
검단신도시 지하철 편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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